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파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 TOP7 가을 주말여행

파주는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근교에 있어 아이와 함께 이동하기에 좋은 여행지입니다.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다양한 여행지들이 많아 주말이나 짧은 휴가를 활용해 가족과 함께 떠나기에도 좋은데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 공간부터 교육적인 요소가 가미된 역사적 장소까지, 파주는 모든 가족 구성원이 만족할 만한 코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이드를 참고로 아빠가 직접 짜보는 가을 주말 여행으로 파주나들이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주말에 아이와 함께 자연 속 체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부모님
  •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실내 놀이장소를 찾는 가족
  • 역사적, 교육적인 체험을 아이와 함께 경험하고 싶은 분들
  • 서울 근교에서 짧은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들
  • 예술적 경험을 통해 창의력을 키워주고 싶은 부모님

파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 TOP7 가을 주말여행

    목  차

  • 영유아 놀이터 파주 놀이구름 
  • 아이와 함께걷는 자연속 마장호수 출렁다리
  • 테마가 있는 퍼스트 가든
  • 우아한 정원 나들이 벽초지 수목원
  • 역사 교육과 체험장소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 책과 친해지는 파주 출판도시
  • 가을 치유의 숲이 아름다운 율곡수목원

퍼스트 가든

특징 : 다양한 테마 정원과 놀이 시설을 갖춘 복합 레저문화 시설로 우아한 정원 나들이를 할 수 있습니다. 

 

퍼스트 가든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정원과 놀이 시설이 잘 조성된 곳으로 가족 나들이 장소로 추천되는 명소입니다. 약 23가지의 테마가 있는 정원은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각 테마 정원마다 독특한 조경과 볼거리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데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풍경을 보며 꽃과 나무들이 아름답게 변화하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자연의 변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퍼스트 가든은 단순한 정원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도 다양한데요. 미니 동물농장, 놀이 기구, 습지원, 어린이 체험공간 혜윰문화센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퍼스트 가든은 연중무휴로 내부시설에는 야외 카페와 식당과 같은 편의시설도 운영되고 있어 가볍게 나들이 가기에 좋아 파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제격입니다. 

 

파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 퍼스트 가든

 

파주 놀이구름

특징 : 다양한 실내 놀이 기구와 창의력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24개월 이상의 영유아 부터 초등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파주 놀이구름은 실내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특히 비가 오거나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대규모 실내 놀이 시설로 다양한 놀이 기구와 체험형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끊임없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한 곳인데요.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구분되어 있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개월 미만의 영아는 놀이하기 적합하지 않으니 잘 걷는 월령 이후부터 방문을 권장합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기구 외에도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형 활동도 많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하늘언덕, 구름우물, 환상의 숲, 모험의 세상등 테마 공간에서는  퍼즐 풀기, 미술 체험, 과학 실험 등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경험도 할 수 있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와 휴식 공간도 구비되어 있어 부모님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특징 : 호수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를 지나 자연을 둘러보고 느끼는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파주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 중 하인데요. 높이 약 30미터의 위치에 길이 약 150미터의 다리를 건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에서 바라보는 마장호수 경관이 빼어난 곳인데요. 아이와 함께 걷기 좋은 산책 코스로 유명합니다. 호수를 따라 조성된 출렁다리는 걷는 동안 물 위에서 흔들리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아이들은 그 자체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이어지는 산책로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는 어린아이들도 쉽게 걸을 수 있으며, 주변의 경관이 아름다워 사계절 내내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호수 주변의 동식물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호수 주변에는 쉬어갈 수 있는 벤치와 전망대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데요. 마장호수의 맑고 깨끗한 자연 환경을 보며 복잡한 일을 털어버니고 한숨 돌리기에도 제격입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벽초지 수목원

특징 :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테마 정원을 감상하며 한적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드라마 촬영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벽초지 수목원은 한적하고 아름다운 테마 정원으로,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조용히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인데요. 정원 안에는 약 800여종의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꽃이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봄과 여름에는 활짝 핀 꽃들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고 계절별 축제도 개최되는데요. 가을에는 단풍과 함께 국화축제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수목원에는 연못에 떠다니는 오리나 물고기를 볼 수도 있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벽초지 수목원은 호텔 델루나, 아가씨 등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이기도 한데요. 아직까지는 비교적 덜 알려진 명소로, 조용히 산책을 즐기고 싶은 가족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산책로가 있어 유모차, 휠체어 이용도 가능하니까요. 주말에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벽초지 수목원을 추천드립니다.

 

벽초지수목원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특징 : 3만평 규모의 넓은 잔디언덕으로 역사 교육과 함께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원입니다.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은 역사적인 의미와 자연이 어우러진 공원으로, 아이들에게는 놀이와 함께 교육적인 경험을 같이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임진각은 한국 전쟁 이후 분단의 아픔을 퇴새기고 통일을 염원하는 공간으로, 전쟁 기념물과 기념관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아이들은 놀이와 체험을 통해 역사적 사건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함께하는 부모님들도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시간을 함께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중에서도 그냥 놀기만 하는 곳이 아니라 무언가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테니까요. 

 

공원 내에는 넓은 잔디밭과 유아용, 어린이용 등 연령대별로 놀이 공간이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데요. 특히 가을에는 바람에 날리는 커다란 연들이 장관을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상카페와 바람의 언덕, 대형 야외공연장 등 다양한 시설과 함께 푸른 잔디의 바람개비 언덕이 독특한 경관을 볼 수 있게 합니다. 

파주 출판도시 

특징 : 출판 관련 회사의 사옥, 창고, 상가 들이 있어 다양한 축제에도 참여하는 문화적 공간으로, 가족 모두가 여유롭게 독서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파주 출판도시는 책을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출판사들이 모여 있는 문화적 공간으로, 교보문고, 문학동네, 김영사, 창비, 웅진씽크빅 등 주요 출판사의 본사가 있는데요. 여러 서점과 도서관을 방문하며 아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지혜의 숲에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과 동화책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압도적인 규모의 도서관으로 독서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천국 같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친환경적인 문화공간으로 독특한 건축물도 많은데요. 자연스럽게 아이들과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조금은 차분하게 디지털 디톡스를 할 수 있는 기회도 되는데요. 생각하기를 잃어버린 우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율곡수목원

특징 : 1300여종의 다양한 식물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율곡 이이의 이야기를 담은 산책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율곡수목원은 비교적 덜 알려진 파주의 자연 명소로, 조용한 산책을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 수목원은 다양한 식물들이 잘 가꾸어져 있어 아이들 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자연을 체험하고 치유를 얻을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수목원 안에는 나무 이름을 표시해 놓은 교육적인 안내판들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자연 공부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주제정원에서는 계절별 꽃을 감상할 수 있고 구도장원길에서는 율곡 이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산책로를 걸을 수 있는데요. 이곳은 특히 수험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봄에는 작약, 가을에는 구절초를 감상 할 수 있는 곳으로 산책 후 전망대를 방문해 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율곡수목원을 추천합니다. 


파주는 대체로 서울에서 접근성이 괜찮은 편인데다가 그리 복잡하지 않아 가족나들이로 큰 부담이 없는 곳입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지부터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경험도 겸할 수 있어 저비용 고효율의 여행지가 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